강릉 모나(MONA) 용평
강릉은 요즘 더워도 더워도 너~무 덥습니다.
그래서 지인들과 시원하고 쾌적한 곳을 찾아 떠난 곳, 바로 대관령 용평이었습니다.
지금이 여름휴가 시즌이라서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 등의 이벤트가 풍성한 시기이기도 하지요.
강릉 모나(MONA) 용평은 1973년 용평리조트로 개장한 4성급 종합리조트인 데요~
대관령IC에서 대관령, 횡계 방면으로 9.2km에 위치해 있습니다.
모나(MONA)는 ‘Mother Nature(만물의 어머니 같은 대자연)’를 줄여서 만든 약자로 ‘행복과 평화를 이루는 곳’, ‘모두의 행복, 나의 행복’을 위한 곳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곳의 숙소로는 호텔(드래곤 밸리호텔), 콘도(타워콘도, 빌라콘도, 그린피아콘도), 유스호스텔, 회원제 숙박시설(용평콘도, 버치힐, 베르데힐콘도, 버치힐테라스, 포레스트, 아폴리스) 등이 있고요~
골프장과 수영장, 각종 레포츠 및 놀이 시설과 발왕산 케이블카도 있어서 즐길 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강릉 모나(MONA) 용평_‘별이 빛나는 밤에’
'별이 빛나는 밤에' 이벤트는 별빛 아래에서 즐기는 BBQ파티 프로그램인데요~
평소에는 주말(금, 토)에만 운영하지만, 여름 시즌 특별기간(7/19 금요일~8/24 토요일) 동안에는 매일 운영하고 있답니다.
장소는 평화분수광장 앞 야외에 식사장소가 마련되어 있고, 뒤쪽으로는 프라이빗 텐트(식사 테이블 포함)도 별도로 설치되어 있는데요~ 프라이빗 텐트의 경우엔 사용료를 추가 부담(30,000원) 하셔야 합니다.
식사주문은 앞쪽 주문 창구를 이용하시거나, 식사테이블 위에 놓여있는 QR코드를 스캔 후 주문/결제하고 창구에서 주문한 음식을 픽업해 가시면 됩니다(저는 처음 이용이라서 창구에서 주문을 했답니다^^).
메뉴로는 항아리 BBQ세트와 그 밖에 사이드 메뉴 및 주류와 음료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문 창구 옆쪽으로는 '셀프존'이 있는데요~ 간단한 밑반찬과 식사 도구들이 준비되어 있고요.
바로 옆에는 후식으로 제공되는 순두부 아이스크림 코너와 퇴식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앞에는 작은 무대가 설치되어 있어서 저녁식사를 하며 라이브 공연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식사는 17:30~22:00까지 가능하고, 공연은 19:00~21:00까지 1부와 2부로 진행되는 데요.
일방적인 공연이 아닌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서로 소통하면서 함께하는 시간으로, 흥겨움 속에 많이 웃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즉석에서 신청곡 받아 노래하기, 무대 아래 식사 테이블 사이를 오가며 관객과 함께 노래 부르기, 자발적 댄스타임 등 파티 참여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여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함께하는 모습을 보며 너무 즐거웠습니다.
특별히 적극적으로 참여한 아이들에게는 인형 또는 마시멜로우 과자를, 어른들에게는 맥주 교환권을 주었는데요~ 열정적인 지인 덕분에 공짜 맥주도 맛볼 수 있었답니다^^.
항아리 BBQ세트 식사는 2인 세트와 4인 세트가 있었는데요.
저와 함께한 지인 일행은 4인이라서 4인 세트 메뉴를 주문했는데 양이 많아서 후회를 했답니다.
2인 세트와 단품 사이드 메뉴를 추가로 주문하는 것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도 즐겁고 맛있게 먹었으니 좋은 거죠? 파티에 오실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 혹시 야외에서의 식사와 공연이라고 하니... '모기나 벌레에 물리지는 않을까'...'덥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 계실까요? 그렇다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용평의 기온은 강릉 시내 기온보다 거의 8~10도 정도 낮아서 정말 시원합니다.
저녁 기온이 평균 21도~24도 수준으로 쾌적하고요.
모기도 없어서 기분 좋게 식사와 공연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발왕산성 일루미네이션 & 분수
‘별이 빛나는 밤에’ 공연이 진행되는 바로 옆에, ‘분수’와 ‘발왕산성 일루미네이션(전광 장식)’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 차를 두고 불이 켜지고 색이 바뀌는 모습은 너무 아름다워요~~
그냥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분수의 물소리는 또 어떻고요? 너무 시원합니다~ (한번 들어보세요^^)
음악과 함께 초록빛 잔디 위에 세워진 발왕산성 일루미네이션과 분수는
자연의 편안함과 전광 장식의 화려함이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습니다.
구경하신 소감이 어떠세요? 멋지죠!
드디어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되었습니다.
용평에서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즐겨보세요!
산과 계곡, 수영장과 골프, 놀이와 전시 및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분명 후회 없으실 거예요^^*
행복한 여름휴가 보내세요~!
[by별빛톡톡]
모나 용평 https://www.yongpyong.co.kr/
'여행 맛집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릉 마룡산 송라사(松蘿寺), 소원에 답하는 신비한 맷돌! (체험후기) (176) | 2024.08.13 |
---|---|
강릉 노추산 모정탑길, 3,000여 개의 돌탑이 장관인 곳! (48) | 2024.07.23 |
강릉 선교장, 300년 고택의 멋과 맛, 쉼! (38) | 2024.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