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다반사

청소의 힘!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이유

반응형

나의 공간, 나의 모습

  살면서 누구나  청소해야 하는데...’라고 생각하면서도 실천에 옮기지 못한 경험들이 있을 것이다.
요즘 내가 그렇다.
이유는 할 일이 많아 바빠서..., 피곤해서...., 몸이 안 좋아서..., 청소하느라 힘 빼면 다른 일을 못하게 될 수 있어서...’  정말 핑계도 다양하다그런데 청소를 미루고도 개운하지가 않다.
뭔지 모르게 기분이 좋지 않고
, 더 피곤한 것 같고, 일의 능률도 안 오르고.... 무엇보다도.... 머리가 복잡하다.

 

조금 더러우면 어때~ 그럴 때도 있지~” 지인의 말에 힘입어(?) 합리화를 하고 버텨 봐도 소용이 없다. 그래서 짜증이 나기도 한다. 단지 지저분해서만은 아닌 것이다. 
자신의 집과 자신의 방은 곧 자신을 나타낸다고 하지 않는가?
그렇기에 정리되지 않은 집의 모습이 곧 나의 모습임을 나 자신도 알고 있었던 것 같다.

 

엄마가 늘 하셨던 말씀이 생각난다.

집에서 현관은 얼굴이고, 주방과 화장실은 그 집의 문화 수준을 나타내는 곳인 만큼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야 한다. 그리고 신발은 벗고 들어오면서 바로 정리하고 많이 나와 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단다

어린 시절에도 우리집 화장실은 엄마의 손길에 의해서 유난히도 환경 미화가 잘 되어 있었다. 아마도 엄마가 살아 계셨다면 지금 내 모습에 분명 한 말씀하셨을 것이다


청소의 법칙: 마스다 미츠히로 「성공을 부르는 청소의 법칙」

  나는 한꺼번에 모든 것을 치우자니 부담이 커서, 오늘은 책이 있는 공부방을 우선 공략하기로 했다.

그러던 중 책장에서 오래 전 읽었던 책을 다시 만났다마스다 미츠히로 성공을 부르는 청소의 법칙”이다.
여기 '
청소의 법칙'에서는 청소가 가진 위력과 마음의 힘이 합해져 긍정의 플러스 에너지 파장을 일으키는 자기장 공간을 만들고, 자기장 공간은 다시 사람의 마음에 혁명을 일으켜 운명을 호전시키게 된다고 말하고 있다다시말해서 청소는 부정적 에너지를 제거하고 긍정의 에너지를 채워 넣는 것이 기본이고, 이런 과정은 반복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성인 여자가 장갑과 앞치마를 착용하고 청소기와 막대걸레로 집안청소를 하고 있는 일러스트 그림입니다.

 

부정적 에너지를 제거하는 청소 과정은 다음과 같다.

 환기: 창문을 열어 고여 있는 더러운 공기를 배출시키고, 신선한 공기로 공간을 채운다

 버리기: 미래의 자신에게 불필요한 것들을 버린다.

  • ‘아깝다는 것'을 버린다
  • ‘언젠가 미래에 쓸 것'이라 생각되는 것을 버린다. 미래에 대한 불안도 버려라.
  • ‘자신의 품격을 끌어내리는 현재의 것'을 버린다. 불필요한 잡지나 냉장고에 붙어있는 광고 스티커 등도 버려라.
  • ‘나를 묶어두는 과거’의 것을 버린다. 과거의 것 모두를 버리라는 것은 아니다. 의미 있고 늘 보는 것이 아니라면 버려라.

 더러움 제거: 오염물 자체가 스트레스로 제거한다. 오염물을 제거했을 때 상쾌하고 명확한 마음이 들게 된다.

 정리정돈: 목적을 분명히 하고 정리한다. 이것은 판단능력을 향상 시키고 리더의 자질도 갖게 한다.

“자신의 마음은 반드시 환경에 나타난다.
행복한 성공을 꿈꾸는 자라면 부정적 에너지를 없애는 것에 우선 집중하라 “

 


청소는 인생 역전과 성공의 실천도구

  청소의 법칙에 따르면 청소는 비워내는 작업이 우선시되어야 하고, 그런 다음에 긍정적 에너지인 감사의 마음으로 공간을 채우는 청소로 이어진다.

청소를 즐겁게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여러 가지 이유를 들면서 미루는 '귀차니스트'들도 많다나 또한 그렇다하지만 단순히 공간을 치우는 청소의 개념만이 아닌 잠재적 영향력을 생각한다면 더 이상 미뤄서는 안 될 것이다.

공간이 정리되지 않고 물건들이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거나 쌓여있는 모습을 보며 우리의 뇌는 휴식할 수 없다. 그래서 무언가 해결되지 않음에 피로감을 느끼고 집중력이 떨어지며 심하게는 결정 장애를 동반하기도 한다
청소를 한다는 것은 청소 자체의 의미를 넘어 주어진 나의 공간을 통제한다는 의미이고, 이는 곧 나에 대한 믿음이기도 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작은 방부터, 작은 서랍부터라도 정리를 시작해 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여러분들도 인생에 변화를 주기 원한다면
에너지장의 변화를 가져오는 청소부터 시작해 보세요
. 바로 지금!


「공간은... 마음을 담아내는 그릇, 내 삶을 담아내는 그릇!
그릇을 비워내는 청소는...

발전된 나를 위한 비움과 채움의 반복의 과정!

곧 '행복과 성공을 위한 시작점'이다」

 

-별빛톡톡-


 

[by별빛톡톡]

반응형